티스토리 뷰
걸캅스 정보 및 줄거리
2019년 개봉작으로 범죄 액션 코미디 한국 영화이다. 손익분기점인 180만명을 넘기지 못한 관람객 160만명을 동원했으며 대만과 베트남에 개봉되었다. 걸캅스 감독 정다원은 영화배우이기도 하며 게스트하우스, 장기왕 등 여러 작품을 제작하고 공연과 여러 장르에 출연 함으로써 능력있는 감독겸 배우라 할수 있다. 강력계 전설 미영(라미란)은 백수 남편 지철(윤상현)과 아이를 위해 가정을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안정적인 민원실로 가게 된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꼴통형사 지혜(이성경)은 변태를 잡기 위해 스튜어디스 복장으로 위장근무하던 중 지철을 범인이라 오해하고 검거를 하는데 검거 과정중 범인이 아닌 친 오빠임을 알게 되고 설사가상으로 과격한 검거현장을 촬영당한 지혜는 이일로 징계를 받아 민원실로 가게된다. 결국 지혜는 새언니 미영과 함께 민원실에서 일하게 되지만 민원실 마저도 인원조정으로 위태로운 상황이 된다. 그러던 어느날 한 여성이 민원실을 찾아 오고 눈치만 보던 여성은 뒤따라온 남성을 보고는 핸드폰을 두고 민원실을 나가버린다. 핸드폰을 찾아주러 나간 미영과 지혜는 트럭에 치여 버리는 여성을 목격하고 여성의 핸드폰에 협박성 메세지를 보게된다. 48시간 후 업로드가 될 디지털 성범죄 사건의 피해자라는걸 알게 된다. 강력반과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를 해봤지만 다들 바쁘다는 이유로 미영과 지혜를 도와주지 않고 그녀들은 국정원 출신 민원실 양장미(수영)와 함께 수사를 시작한다. 그녀들의 수사는 순조롭게 끝날수 있을까
영화 등장인물
미영 역(라미란) 대한민국 배우이자, 2005년<친절한 금자씨> 오수희 역으로 데뷔했다. 그로부터 단역과 조연으로 출연하다 2013년<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2>로 이름을 알렸다. 2015년<응답하라 1988>라미란 여사 역으로 존재감을 확실히 들어냈으며 <덕혜옹주>,<월계수 양복점 신사들>로 각종 시상식의 상을 받았다. 2020년<정직한 후보>로 흥행에 성공하면서 제41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녀의 작품활동으로는 <괴물>,<음란서생>,<미쓰 홍당무>,<헬로우 고스트>,<댄싱퀸>,<차형사>,<연애의 온도>,<피끓는 청춘>,<국제시장>,<내안의 그놈>,<정직한 후보 1.2>등 많은 작품이 있다. 지혜 역(이성경) 대한민국 배우이자 모델이다. 2008년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 모델로 데뷔했으며 2014년<괜찮아 사랑이야>로 데뷔했으며 2015년<여왕의 꽃>, 2016년<치즈인더트랩>,<닥터스>,<역도요정 김복주>로 MBC 연기대상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했으며 , 2018년<레슬러>,<멈추고 싶은 순간:어바웃타임>,2020년<낭만닥터 김사부2>로 제5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액터상, SBS연기대상 여가 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지금도 활발히 활동중이다.
두 여성 형사 걸크러쉬, 일망타진
한국 네이버 평점 9점대로 높은 점수를 받으며 33%연기와 27%스토리가 감상포인트 점수를 얻었다. 남성위주였던 영화에서 여성 두 배우의 등장은 반가운 일이며 제한적이였던 범죄 액션 장르와 코미디까지 더해 환영할 만하다는 평, 구성은 형사물이지만 성차별, 디지털 성범죄, 마약 등 적절한 소재로 시대의 공감을 끌어 냈으며 사회적 이슈를 표현하면서 코미디 영화로서 충실히 구현했지만 전형적인 캐릭터와 많은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놓친 서사의 견고함이 아쉽다는 평도 있었다. 민원실에 찾아온 여성의 몸에서 마약성분이 검출되고 여성의 친구는 클럽에서 누군가를 만났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그녀들에게 말한다. 클럽을 찾아간 둘은 나이 많은 미영은 입구컷 당해 지혜 혼자 들어가게 된다. 지혜는 어떤 남자들과 술을 마시게 되고 그들이 바로 몰카범 마약범이란걸 알게 되지만 매직퍼퓸을 뿌리고 지혜를 납치한다. 죽을 위기에 처한 지혜를 오빠지철과 미영은 구해내려다 셋은 다 같이 갇히게 되고 불이 나는 상황에게 우여곡절 끝에 살아나게 된다. 이때 장미는 범인들이 백업파일을 가지고 해외로 도주하려한다 말하고 미영과 지혜는 그들을 쫓는다. 그들을 찾은 미영은 몸싸움을 하게 되고 범인 목에 걸려있던USB를 낚아채며 사건을 종결된다. 호불호가 있는 내용과 뻔한 스토리 일지도 모르지만 신나게 웃기에 좋은 킬링타임용 걸캅스 꼭 보시길 추천드린다.